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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얀남자의 일상
자전거길은 계속되어야... 본문
이명박 정부 때 대대적으로 추진한 국가 자전거 도로사업이 이번 정부 들어 조기종료 결정이 난 데 이어
국가자전거도로사업을 담당하는 자전거정책과를 폐지하는 방안이 검토된다는 보도이다.
국가자전거도로 구축사업은 2010∼2019년 총사업비 1조200억원(국비 5100억원)을 들여 한반도에
한글 자음 미음(ㅁ)자형 순환망을, 제주도에 섬 일주·종단 자전거 길을 만드는 사업이다.
하지만 박근혜 정부 출범 후 감사원 감사에서 대표적인 `예산낭비` 사례로 지적돼 정부가 내년에
사업을 조기 종료...
사실 자전거를 타기 전까지는 우리나라의 자전거 길이 이리도 훌륭히 구성되어 있는지 몰랐다.
자전거 라이딩은 그 무엇보다도 친환경적이고 개인의 건강유지 측면에서도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.
또한 자전거길 주변의 경제활성화 및 관광산업 측면에서도 그 효과가 크다.
전담부서의 폐지에 따라 기 조성된 자전거길 마저도 관리부재로 훼손이 우려되고 미완의 나머지 자전거
길도 완성을 기대하기는 어렵게 되었다. 이 또한 낭비가 아닐런지...
오히려 일반도로에서의 자전거길의 안전시설 확충, 기존 자전거길의 위험요소 제거, 보완이 절실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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